집 에서 여름휴가 120% 잘 보내는 방법!
집 에서 여름 휴가 120% 잘 보내기!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저는 여러가지 면에서 집이 좋습니다. 여행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잠자리가 예민하기도 하고 새로운 환경보다 일상에서의 여유가 더 좋은 성향입니다. 예전에는 억지로 여행도 가보고 했지만 저는 역시 집이 좋습니다. 저와 같이 집이 좋으신 분들 이번 여름휴가 집에서 120% 잘 보낼 수 있는 방법 공유합니다.
집 에서 여름휴가 120% 잘 보내는 법
1.여름휴가 계획 짜기
: 휴가는 여행을 떠나든, 집에서 보내든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계획이 일주일 내내 뒹굴 되는 것이라면 그 조차도 계획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여름 휴가는 반드시 거창하게 계획을 짜고 여행을 다녀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5분,10분 짧게 생각하고 계획하다 보면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감이 오실 듯합니다.
2.여름휴가 기간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
1)드라마, 영화보기
: 무조건,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일명 드라마 마라톤 등으로 이름 짓고 제가 좋아하는 중국드라마나 정말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 위주로 종일 누워서 드라마를 본다면 생각 만으로도 행복 합니다. 저는 아니지만 혹시 계획형 인간 유형이시라면 플랫폼 -장르-시리즈물 -국내외 선택-테마 선택 등의 방법으로 리스트를 만들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2)취미활동
: 스트레스 풀 수 있는 소소한 취미를 여름 휴가 기간에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원래 해왔던 레고나 뱅쇼 만들기 키트 등을 구매하여 새로운 것에도 도전해 봅니다. 여행 비용이다 생각하시고 평소 사고 싶었던 게임기, 블루투스 오디오 등을 구매하는 것도 고려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취미가 없으시다면 Hobbyinthebox 등 취미관련 키트 등을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 바랍니다
3)수목원 방문
: 저는 여름 휴가 기간에 집에서 제일 가까운 수목원에 방문해서 시간을 보냅니다. 수목원 대신 국립중앙 박물관등 조용하게 시간 보내기 좋은 곳에서 머리를 식히고 돌아와 집에서 맥주한잔 마시면 그보다 즐거운 휴일이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수목원이 없다면 공원이나 천변에서 햇빛을 받으며 누워 있는 것도 대안입니다.
4)서점 가기
: 서점은 조용히 시간 보내기 좋은 장소입니다. 굳이 책을 좋아하지 않아도 책 제목만 보더라도 끌리는 책이 있고 이것을 참고로 내가 무엇을 좋아할까 고민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전자책 등이 대세라 종이책은 선호하지 않는 추세이지만 종이책도 그만의 매력이 있습니다.대형서점의 경우 문구용품이나 이어폰 등 IT 용품도 있어 시간 보내기 좋은 곳이니 가까운 곳에 서점이 있다면 한번쯤 둘러 보시면 어떨까요?
5)기타
: 이것저것 다 귀찮으시다면 마냥 누워서 뒹굴 대시거나 가까운 곳에 잠시 쇼핑을 나갈 수도 있습니다. 밀키트로 간단하고 보기도 좋은 음식을 만들 수도 있고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하여 커피타임을 즐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커튼 등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거나 밀린 이불 빨래를 해도 휠링이 되곤 합니다.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는 마음을 버리시고 집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여름휴가 자연스럽게 보내시면 좋은 휴식이 될 듯합니다.
3.결론
집 여름휴가 ! 여름휴가는 직장인들의 희망이자 모든 사람들이 지친 일상을 벗어 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집이 어디보다 편안하다고 느끼신다면 또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제일 즐겁다면 자신만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그 뿐입니다. 누군가는 집 에서만 있는 것이 지루하다 거나 여름 휴가를 그렇게 보내는 것이 맞는 건지 의심할 수 있지만, 나만 즐거우면 되는 시간들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여름 휴가 기간일수록 일찍 일어나 하루를 준비합니다. 하루를 길게 쓰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래 아침형 인간이기도 하고 자고 싶을 때 잘 수 있는 여유가 있기도 하니 아침에 일어나 요가나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