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지루성 두피염 관리 하는법

      지루성 두피 관리 하는법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지루성 두피 로 고민이시죠? 저는 지루성 두피로 탈모 증상까지 와서 고생 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관리 중입니다. 고생하며 겪은 노하우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루성 두피 관리 하는법

      1.지루성 두피염 증상

      저의 경우 머리에 기름기가 많고 모발이 두꺼운 스타일 이었습니다. 그러다 두피에 염증이 생기고 딱지가 앉게 되더니 결국 탈모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증상까지 생겨 꾸준하게 관리 중입니다. 아래는 정도가 심해지며 발생하는 증상 순서로 기재한 것입니다.

      1) 두피 기름기

      : 지루성 두피염의 가장 짜증나는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고 가도 점심에 두피 유분기로 머리카락이 뭉치거나 머리를 감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2)두피 가려움과 열감

      :작은 자극이나 스트레스에도 두피에 열감이 올라오거나 가려움증이 일어 납니다. 습진 날씨등에 의하여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스트레스 받았을 때 거의 즉시 두피에서 열감이 느껴집니다.

      3)두피 딱지 와 염증

      보통은 두피 열감이나 붉어지는 현상은 거의 일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상태가 심해지면 여드름처럼 고름이 차거나 터져서 딱지가 되기도 합니다. 저는 염증이 생기기전 스케링등을 받아 적극적으로 관리 하고 있지만 심한 열감 등을 방치하면 염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4) 탈모 현상 혹은 머리카락 가늘어짐

      탈모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정도가 심한 지루성 두피염의 경우 더 심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도 문제이지만 탈모 후 새로 나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져 머리숱이 없어 보이게 해 지루성 두피염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2.지루성 두피염 관리하는 법

      1)지루성 두피염 샴푸 추천

      – 라보에이치 샴푸

      : 세정력이 좋고 두피에 자극적이지 않아 꾸준하게 이용 하고 있습니다. 라보에이치 댄드러프 시용 중이니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아발론 오가닉스 샴푸나 알페신 카페인 샴푸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샴푸입니다.

      -샴푸는 10년전부터 이것저것 써 보고 있는데 요즘 모든 제품이 상향 평준화 되어 많은 곳에서 추천해 주시는 제품 위주로 돌아 가면 사용 중입니다. 저는 두피의 청결함이 오래 가고 모발이 힘 있어 보이는 기능, 효능 위주로 샴푸를 선택하고 한 샴푸를 오래 (6개월 이상) 사용 시 효능이 떨어지는 것 같아 바꿔가며 사용 중입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 세정력이 좋거나 지성 두피 전용 삼푸를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가 사용해본 제품 중 효과가 좋았던 것을 추천 드렸습니다.

      2)지루성 두피염 머리감기

      -미지근한 물로 머리감기

      :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 매우 중요한 것이 온도가 높은 물로 머리를 감으면 저는 바로 두피 자극이 와 증상이 심해져 특히 신경 쓰고 있는 부분 입니다.

      -2회 샴푸

      :1차로 샴푸질로 2분가량 방치 후 닦아내고 2차로 꼼꼼하게 다시 샴푸합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나 저는 시간이 없어 2차 샴푸하지 못한날은 확실히 머리 떡짐이 금방 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꼼꼼한 헹굼

      :샴푸 등을 헹굴 때 신경써서 합니다. 그냥 헹구는 것이 아니라 머리카락을 들어 두피 부분,부분을 세심하게 헹구어 줍니다.

      3)기타 관리 제품

      -기타 관리 제품으로 라벨영 두피 사이다 팩으로 2주에 1회정도 관리해주고 있고 원텍 헤어빔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염색 파마 등 두피 자극 있는 미용 피하기

      4.결론

      지루성 두피염은 한가지 방법이 아닌 샴푸, 생활 습관 변화 등과 같이 관리해야 합니다. 가려움증, 염증과 같은 불편함이 있고 보통 탈모 혹은 그 직전까지 증상이 가는 경우가 많아 크게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적절하고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이러한 증상을 줄이고 두피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필요 시 병원등의 적극적인 관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두피의 체질과 상태가 쉽게 변하지 않는 것으로 일상에서의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여성형 탈모에 대하여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 바랍니다.

      Hi, I’m Sanjim